남성 화장품 기획세트·파격 할인·증정품 등 마케팅 활발

<사진=아이포 맨>
<사진=아이포 맨>

[현대경제신문 민경미 기자] 화장품업계는 발렌타인데이를 앞둔 마지막 주말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에게 줄 선물을 고르는 여성들의 눈길을 끌기 위해 각종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10일 “2월 들어 남성용 기획세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하는 등 남성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른 화장품매장 관계자도 “아무래도 발렌타인데이 주간과 졸업 시간이 겹치는 2월에는 남성 화장품 선물을 마련하기 위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다른 달보다 많다”고 전했다.

올리브영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28일까지 남성을 위한 ‘그루밍 선물 대전’을 실시한다.

그루밍 선물 대전 기간 동안 보타닉힐 보 아이디얼 포 맨 퍼펙트 워터에센스 세트, XTM스타일옴므 올인원 쿠션 스페셜 기획, DTRT 멀티브로우 파우더 숯유 그루밍 기획세트, 보드맨 매너 향기 박스 기획팩 등 남성 뷰티 기획세트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에게도 깜짝 선물을 전하는 ‘펑키발렌타인 네오젠 키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타투이스트 ‘노보(NOVO)’의 아트웍을 입힌 패키지 안에 콜라보 패치 스티커, 네오젠 바이오필 거즈 필링을 비롯한 베스트 아이템 샘플 4종을 담아 3만 5천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도 11일까지 아이오페 ‘맨 에어 쿠션’, 라네즈 옴므 ‘맨즈 립밤’, ‘선 BB’ 품목에 대해 30% 할인을 실시한다.

아리따움은 이 기간 동안 남성화장품뿐만 여성용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아이포 맨은 14일까지 ‘마스터 컬렉션 2종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남녀 모두 사용이 가능한 ‘아이포맨 엑스퍼트 포어 스크럽 워시’ 정품을 증정하고, 무료 배송 및 포장 서비스를 하는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아이포맨 엑스퍼트 포어 스크럽 워시’ 정품 구매 시, 미니어처 2개를 받아볼 수 있다.

이밖에도 아이포 맨 제품을 10만원,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각각 커피빈 1만원 쿠폰과 아이포맨 여행용 3종 키트를 증정한다.

시에로 코스메틱은 13일까지 남성 제품은 물론 전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시에로 맨 라인은 그루밍 남성 클렌징 폼과 토너, 로션, 씨씨크림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시에로 맨 화이트닝 토너’와 ‘로션’은 환절기 미백과 보습을 한 번에 가능하게 해준다는 게 시에로 코스메틱의 설명이다.

저자극 필링 수면팩 ‘턴 오버 21 크림 팩’과 황치열 마스크팩으로 알려진 3step 마스크 제품을 20% 할인하며, 라쁘라 오일틴트, 타이런 레드쿠션, 퓨리페어 3종은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