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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K-iDEA ‘한국게임산업협회’로 명칭 변경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이하 K-iDEA)가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로 명칭 변경을 추진한다.K-iDEA는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제 13차 정기총회에서 정관 개정을 통해 K-iDEA의 이름을 ‘한국게임
조재훈 기자   2017-02-24
[게임] 포켓몬고 ‘포켓스톱’ 세븐일레븐·롯데리아 전국 매장 확대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AR(증강현실)게임 포켓몬고의 ‘포켓스톱’과 ‘체육관’이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과 롯데리아 매장으로 확대된다.나이언틱(Niantic.inc)과 포켓몬코리아(Pokémon Korea, Inc.)는 리얼월드게임 ‘
차종혁 기자   2017-02-23
[게임] 넥스트플로어, ‘크리스탈하츠’ 1주년 기념 이벤트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넥스트플로어는 DMK팩토리(대표 박동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크리스탈하츠 for Kakao(이하 크리스탈하츠)’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넥스
조재훈 기자   2017-02-23
[게임] 4:33, ‘스페셜포스 for Kakao’ 사전예약 20만 돌파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슈팅 역할수행게임(RPG) ‘스페셜포스 for Kakao’의 사전등록자 수가 일주일 만에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스페셜포스 for Kakao’는 ‘스페셜포스’로 1인칭 슈팅(F
조재훈 기자   2017-02-23
[게임] 웹젠, ‘뮤 레전드’ 내달 23일 공개 테스트 시작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웹젠이 다음달 23일부터 PC 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뮤 레전드(MU LEGEND)’의 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웹젠은 2017년 PC온라인게임 기대작 중 ‘뮤 레전드’를 가장 먼저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
조재훈 기자   2017-02-23
[게임] 룽투코리아, ‘검과마법’ 대규모 업데이트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과마법 for Kakao(이하 검과마법)’에 ‘하우징 시스템’ 추가를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검과마법’은 3대3 이용자 간 대결(PvP)
조재훈 기자   2017-02-22
[게임] 로스트테일, 표절논란 이어 운영미숙까지 ‘도마위’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넥스트무브의 모바일게임 ‘로스트테일’이 표절분쟁에 이어 운영미숙까지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2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로스트테일’은 이날 갑자기 ‘하르보’ 서버에서 접속 불가 상황이 발생해 이용자들의 불편을 야기했다. 지
조재훈 기자   2017-02-20
[게임] 컴투스, 일본 최대 피규어 축제 참가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컴투스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인기 캐릭터들을 피규어로 제작해 일본 최대 피규어 축제 ‘2017 겨울 원더 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컴투스는 이번
조재훈 기자   2017-02-20
[게임] ‘포켓몬고’ 국내서도 ‘안전사고 주의보’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한국 출시 5주차를 맞은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포켓몬고’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경찰, 지자체 등은 사고 위험 대책을 내놓고 이용자들의 안전 수칙 마련에 분주하다.19일 경찰과 지방자치단체 등에 따르면
조재훈 기자   2017-02-19
[게임] 선데이토즈, ‘애니팡3’, 신규 업데이트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3’의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황금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선데이토즈는 명작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배경 삼은 에피소드 26의 신규 스테이지 20개를
조재훈 기자   2017-02-17
[게임] 게임사, 실적 양극화 ‘뚜렷’…분기선 매출 5천억
대형 게임사, 한없이 커지는 매출 외형…영업익·당기순익 ‘양호’중견업체, 글로벌 진출 및 다양한 시도 통해 게임 생태계 조성매출 1천억원 이하 중소 게임사, 외형 위축·실적 부진 두드러져[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지난해 국내 대형 게임사
차종혁 기자   2017-02-16
[게임] 포켓몬고, 80여종 포켓몬 추가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고'에 80마리 이상의 포켓몬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에는 한국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비디오게임(콘솔게임)에서 ‘포켓몬스터 금’, ‘포켓
조재훈 기자   2017-02-16
[게임] 넵튠, 제2의 카카오키즈 ‘발돋움’하나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넵튠이 카카오와의 협업을 통해 제2의 카카오키즈로 발돋움할 채비를 갖추고 있다.1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넵튠은 카카오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받은데 이어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통한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다.카카오는 지난달 넵튠에
조재훈 기자   2017-02-15
[게임] K-iDEA, 자율규제 강령 선포…건강한 게임문화 조성 의지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는 1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선포 및 평가위원 위촉식’(이하 선포식)을 개최했다.협회는 2015년 7월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방안
조재훈 기자   2017-02-15
[게임] 넥스트플로어, ‘베리드 어 라이브’ 티저 영상 공개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넥스트플로어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를 통해 서비스 예정인 ‘베리드 어 라이브(Buried A Live)’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베리드 어 라이브’는 ‘검은방’, ‘회색
조재훈 기자   2017-02-14
[게임] 컴투스, 액티비전 IP 모바일게임 개발·서비스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컴투스가 액티비전퍼블리싱(이하 액티비전)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에 나선다.컴투스는 액티비전과 글로벌 모바일게임 사업에 대한 IP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액티비전은 세계적인 게임 기
조재훈 기자   2017-02-13
[게임] 게임업계, 작년 실적 양극화 심화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지난해 국내 대형 게임사와 중소 게임사간 실적 차이가 더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1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넥슨, 넷마블게임즈, 엔씨소프트 등 대형 게임사들은 양호한 성과를 거뒀으나 위메이드, 조이시티, 와이디온
조재훈 기자   2017-02-12
[게임] 넥슨, 작년 영업익 4300억…전년비 35% 감소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넥슨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406억6천1백만엔(약 4천300억원)으로 전년 대비 35% 감소했다고 10일 밝혔다.매출은 1천831억2천8백만엔(약 1조9천360억원)으로 전년 대비 4% 줄었으며 순이익은 201억3천3백만엔(
조재훈 기자   2017-02-10
[게임] 스마일게이트 ‘큐라레’ 팬아트 공모전 수상작 발표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카드 배틀 역할수행게임(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에서 ‘신년맞이 팬아트 공모전’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아 한복으로 갈아입은 사서들’과
조재훈 기자   2017-02-10
[게임] 와이디온라인, 지난해 매출 369억 영업손실 19억 기록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와이디온라인은 지난해 매출액 369억원, 영업손실 19억원, 당기순손실 3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와이디온라인은 지난해 주요 라인업의 매출 순위 하락 및 신규 모바일 게임들의 출시 일정 변경으로 전년 대비 매출이 1
조재훈 기자   2017-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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