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에듀윌·문정아중국어·스탭업 입점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쿠팡플레이는 파고다와 에듀윌, 문정아중국어, 스탭업 등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콘텐츠를 추가로 입점시키면서 교육 전용 섹션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12월 론칭한 후 다물어클럽, 해커스, YBM, EBSLang 등이 제작하는 교육 콘텐츠를 폭넓게 제공하며 국내 다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해 왔다.

교육 전용 섹션에선 미취학 유아 대상 교육 콘텐츠에서 성인을 위한 교양 강좌 콘텐츠까지 여러 영역을 제공 중이다. 온가족이 영어 공부와 함께 과학, 수학, 예술, 인문 등 다방면으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이번달 중 새로 쿠팡플레이에 입점하는 교육 브랜드는 파고다, 에듀윌, 문정아중국어, 스탭업 등이다. 이들 강의는 유료로 제공되고 있지만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먼저 파고다 교육그룹은 38년 경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성인 종합 어학원 브랜드다. 켈리오, 에미고 강사의 최신 영어 회화 강의와 성규현, 진준 강사의 진짜 중국어 회화 강의 등의 강좌를 만나볼 수 있다.

이후 라수진, 켈리정 강사의 토익, 주지후 강사의 영어 회화 등 다양한 외국어 강좌가 추가될 예정이다.

에듀윌은 5년간 깨지지 않는 공인중개사 합격자 수 1위를 기록한 종합교육기업이다. 쿠팡플레이는 이번에 에듀윌을 독점 서비스하게 됐다. 강좌는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등 공인중개사 과목과 국어, 영어, 한국사 등의 9급 공무원이 마련됐다.

문정아중국어는 20년 전통의 중국어 전문교육기관으로, 중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중국어 발음부터 회화, 단어 및 예능형 중국 유람기(북경·대만·홍콩·상해) 강의로 구성돼 입문부터 고급 난이도까지 다양하게 배울 수 있다.

스탭업도 함께한다. 최근 재테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경제경영금융 지식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으로 쿠팡플레이는 기대했다.

스텝업은 고객들이 원하는 수준에 맞게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경제 지식부터 현직 전문가들이 받는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벨을 제공한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쿠팡플레이에 접속해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경험하도록 교육 콘텐츠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더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