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이승용 기자] KB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마블TV'에 종목에 관한 투자정보와 트렌드 핫이슈를 주식 초보자들에게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모닝 인싸이트’ 코너를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새롭게 시작한‘모닝 인싸이트’는 마블TV를 통해 매일 오전 8시 Live 방송으로 제공되는‘KB 모닝 Live’에서 발표된 자료 중 투자자들의 관심, 시장 동향, 이슈 측면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자료를 선발해 좀 더 심도 있게 집중적으로 조명해 다루는 코너다.

‘KB 모닝 Live’는 매일 오전 8시 리서치센터 발간 자료를 기반으로 시황과 분석 정보를 요약해 전달하는 방송으로 최근 동시 시청자 수 1천300명을 넘기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유승창 리서치센터장은 “모닝 인싸이트는 매일 쏟아지는 다양한 투자정보 속에서 그날그날 주목할만한 중요 정보를 엄선하여 투자자들에게 자세하고 신속하게 전달하는 코너다”고 말했다.

KB증권 리서치센터는 ‘KB 모닝 Live’와 ‘모닝 인싸이트’뿐 아니라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정해진 주제에 맞춰 정기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첫째 주에는 주식 전략, 둘째 주 국내주식 추천종목, 셋째 주 해외주식 추천종목, 넷째 주 산업(테마이슈) 순으로 진행된다.

고객들은 원하는 주제에 맞춰 실시간을 시청하면서 댓글창을 통해 애널리스트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