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타 V730’ 레이싱 타이어 디자인 고평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본상을 수상한 ‘엑스타 V730’ <사진=금호타이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본상을 수상한 ‘엑스타 V730’ <사진=금호타이어>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금호타이어는 자사의 ‘엑스타(ECSTA) V730’ 제품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운송기기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1955년부터 제품,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콘셉트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으로 독일의 iF(International Forum Design),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린다.

수상 제품인 ‘엑스타 V730’은 역동적인 레이싱 플래그 형상을 모티브로 적용하여 레이싱 타이어로서 상징적인 이미지로 디자인 측면에서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조만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를 휩쓸며 제품 기술력 및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하였다”며 “올해도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시작으로 기술명가라는 별칭에 걸맞는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제품 및 기술 연구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