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최적화 캐주얼 장르

<사진=플레이댑>
<사진=플레이댑>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플레이댑은 NFT(Non-Fungible Tokens)와 메타버스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중인 메타버스 게임을 상반기 내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메타버스 게임은 이용자들이 플랫폼을 통해 가상세계를 직접 만들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장르로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플레이댑이 개발중인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댑 타운(가칭)’은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에 최적화된 캐주얼 장르의 게임으로, 플레이어 간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경쟁모드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댑 타운’에서는 게임 참여의 결과로 획득한 포인트 및 외부 게임에서 획득한 NFT(Non-Fungible Tokens, 대체 불가능 토큰)를 게임 쿠폰 형태처럼 사용, 이를 통해 게임 캐릭터를 꾸미거나, 다양한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중이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MZ세대들의 놀이공간으로 떠오른 ‘메타버스’ 게임과 블록체인 대표 기술인 NFT의 조합은 디지털 자산 시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환영 받게 될 것”이라며, “현재, NFT가 단순 수집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다면 플레이댑 프로젝트를 통해 NFT가 다양한 사용처에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