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알부동산아카데미는 제91기 부동산경매프로과정 개설에 앞서 오는 11일~15일 매일 오후 2시 부동산재테크 무료공개 강연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실전핵심 부동산경매' 저자인 김규석 원장이 직접 펼치는 이번 무료공개 강연은 ▲부동산경매 재테크로 연봉 및 연금 만드는 방법▲상가 및 토지투자 성공기법 ▲절대 실패 없는 투자기법 등으로 구성됐다.

퇴직을 앞두고 있거나 투자처를 찾아 고정적인 수입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참석 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규석 원장이 최근 출간한 책 '실전핵심 부동산경매'에는 부동산 공·경매만을 전문으로 20여 년 동안 쌓아온 경험과 실전에서 익힌 각종 노하우가 오롯이 담겨 있다.

이 책은 초보자도 부동산경매에 관한 이론을 쉽고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조목조목 상세히 설명했으며 부동산경매 절차 및 용어해설, 주택임대차보호법과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등도 알기 쉽게 구체적으로 기술했다.

아울러 권리분석과 배당에 대해서도 꼼꼼히 설명했으며, 특히 권리분석에 대해서는 여러 번 반복해 쉽게 잊히지 않도록 기술했다.

이를 통해 임차인은 보증금을 잘 지킬 수 있도록 하고, 임대인은 임대인의 권리를 잘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독자들이 바로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김 원장도 책을 출간하면서 "독자들이 이 책을 '부동산경매 바이블'이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특히 부동산경매를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판례나 민사집행법을 근거로 아주 간단히 요약해 다른 책에서는 볼 수 없는 권리분석 공식을 기술하고 있는데, 이 간단한 공식만 알면 권리분석을 매우 쉽게 풀어 낼 수 있도록 완벽하고 명쾌하게 설명한 것이 이 책의 탁월한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커다란 수익만을 염두에 둔 채 막연한 느낌만으로 투자하기엔 위험성이 큰 게 부동산 경매분야인 만큼 김원장 같은 전문적이고 성실한 멘토를 곁에 두고 조언을 구하며 한발 한발 배워나가는 게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투자로 이어가는 지름길이 아닐까?

한편 이번 무료공개강좌에 대한 예약은 홈페이지(www.nrrea.com)나 전화(02-592-5915)로 가능하다. 교육 장소는 서울지하철 2 · 3호선 교대역 11번 출구 인근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