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태광그룹>
<사진=태광그룹>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과 사단법인 한국아시아우호재단은 이달 캄보디아 현지 초등학교와 국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크메르어, 이중언어(크메르어·한국어) 아동도서 2만권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다문화 이중언어 도서보급사업’은 일주재단이 지원하는 교육 목적 공익사업으로 캄보디아 현지 초등학교와 국내 다문화가정에 도서를 보급함으로써 양국의 아동들의 도서문화 확산과 양국의 문화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3년 동안 총 3억원을 지원해 4만6천여 권의 도서를 제작 지원했으며, 매년 국내와 캄보디아에서 각각 독후감대회 지원과 문화교류 초청연수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태광그룹에 따르면 캄보디아 현지 아동도서는 주제와 소재가 다양하지 않고, 비닐이나 얇은 종이 재질로 만들어져 쉽게 손상되는 반면, 일주재단이 지원했던 책들은 다채로운 주제와 소재를 다루고 있고, 양장본 커버와 양질의 종이 재질로 만들어졌다.

도서는 캄보디아 프놈펜, 시엠립, 캄퐁참 내 400여 개의 초등학교에 배포됐다. 국내에서는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어린이 도서관 140개소에 지원됐다.

이번에 지원된 도서는 “교과서 속 수학동화”, “교과서 속 자연과학동화”, “한밤중 동물 친구들에게 생긴 일”, “나는 누구지?” 등 총 4권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