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일까지 네이버그라폴리오서 접수
16개 작품 선정…총상금 750만원 규모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오비맥주는 재단법인 환경재단과 함께 다음달 11일까지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물의 소중함을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물 보호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 공모전은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후원한다. 지난 2015년부터 워터닷오알지(Water.org)와 파트너십을 맺고 물 부족 개발도상국들에 깨끗한 물을 지원하고 있는 곳이다.

이번 공모전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싶은 청소년과 대학생,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물과 생활(우리 일상에서 함께하는 물), 물과 생명(모든 생명체에 없어서는 안 되는 물), 물과 직업(우리의 직업과 연관된 물) 등 세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자유롭게 일러스트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는 네이버 그라폴리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출품 규격과 시상내역 등 자세한 내용은 그라폴리오 내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주제 부합성, 작품성, 전달성, 참신성 등의 기준으로 심사위원 점수(80%)와 그라폴리오 회원 투표점수(20%)를 합산해 이뤄진다.

총 16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총 750만원 규모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그림비(grim_b)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 작가가 특별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물과 사람 공모전 수상작은 2021 세계 물의 날(3월 22일) 주간에 서울 시내 미술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 수상작 중 일부는 후원 브랜드인 스텔라 아르투아의 2021 세계 물의 날 기념 한정판 전용잔으로도 제작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삶과 생명에 직결된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에 대한 인식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