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고려한 상품 큐레이션
기획상품 한정판매…증정도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SSG닷컴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에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을 입점시킨다.

SSG닷컴은 먼데이 문에 삼성물산이 운영하는 클린뷰티 편집숍 레이블씨(Label.C) 공식스토어를 3일 단독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레이블씨는 세계 주요 클린뷰티브랜드를 소개하는 편집숍이다. 클린뷰티란 자연원료를 사용해 화학성분을 최소화하는 등 제조과정에서 환경을 고려해 만든 상품을 말한다.

화장품 구매 시 동물실험 등 제조과정이나 구체적 성분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고객이 늘며 주목도가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현재 레이블씨는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에 입점해 백화점과 플래그십스토어 중심의 오프라인 매장 위주로 운영 중이다. 레이블씨는 온라인 수요 공략과 클린뷰티 인지도를 높이고자 다양한 뷰티상품을 보유한 먼데이 문 입점을 결정했다.

이 공식스토어에는 6개 브랜드 100여개 상품이 입점한다. 대표 브랜드로 프랑스와 미국에서 건너온 르 프루니에, 압솔루시옹, 메종 루이 마리 등이 있다.

공식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SSG닷컴 단독 기획 상품도 함께 준비했다. 본품과 여행용이나 증정용 샘플을 함께 구성해 혜택을 대폭 늘렸다.

31일까지 압솔루시옹 젤클렌저(125ml) 기획을 4만3천원에, 압솔루시옹 르 세럼 안티 스와프 하이드레이팅 세럼(50ml) 기획을 4만9천원에 한정 판매한다.

31일까지 오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 구매고객 대상으로 파우치를 증정하며 구매후기 작성 이벤트를 열어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원 상당 화장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명노현 SSG닷컴 트렌드담당은 “클린뷰티를 시작으로 상품상세속성까지 고려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뷰티 브랜드와 상품을 총망라한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먼데이 문 경쟁력을 확보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 2월 뷰티전문관 먼데이 문을 확대개편했다. 최근까지 취급 브랜드 수를 3천여개에서 6천여개로 늘리는 한편 상품 수도 10만종에서 17만종까지 확대했다. 지난달 차홍코스메틱 공식스토어를 입점시키는 등 뷰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