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관 VOD 수익금 전액 기부

LG헬로비전 모델들이 자사의 ‘농아인의 날 나눔 VOD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모델들이 자사의 ‘농아인의 날 나눔 VOD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헬로비전>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헬로비전은 6월 3일 농아인의 날을 앞두고 ‘나눔 VOD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헬로tv의 ‘농아인의 날 VOD 특별관’을 통해 판매한 VOD 수익금 전액을 장애인의 방송접근권 향상을 위해 기부된다.

‘농아인의 날 VOD 특별관’은 22일부터 31일까지 헬로tv에 2개의 VOD 특별관으로 운영되며, ‘나의 특별한 형제’, ‘증인’, ‘그것만이 내 세상’. ‘미 비포 유’ 등 장앤의 삶을 주제로 한 국내외 인기 영화 20편을 제공한다.

특히 LG헬로비전은 캠페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특별관 VOD 구매 금액의 50%를 헬로tv 코인으로 되돌려주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부금은 한국농아인협회 산하 지부에 전달돼 ‘스마트 수어방송’ 보급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스마트 수어방송은 사용자가 직접 TV 속 수어방송의 위치와 크기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로, 청각장애인의 방송 시청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시스템이다.

이수진 LG헬로비전 CSR팀장은 “농아인의 날을 기념해 방송통신사업자로서 방송통신 소외계층을 위한 의미 있는 나눔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VOD 구매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