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안타증권>
<사진=유안타증권>

[현대경제신문 이승용 기자]유안타증권은 11일 고객이 신청한 가상계좌로 외화를 입금할 수 있는 외화 가상계좌 서비스와 별도 환전 없이 국내외 주식시장 간 교차 매매가 가능한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외화 가상계좌 서비스는 부여된 가상계좌를 통해 외화를 입금하면 유안타증권 계좌에 자동으로 입금되는 서비스다. 다른 금융기관에 외화를 가진 고객이 가상계좌 신청 후 해당 계좌에 입금하면 별도 수수료 없이 유안타증권 계좌로 이체된다.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는 별도의 환전 절차 없이 계좌에 있는 원화 및 외화로 국내외 주식을 거래하고 주식 결제 시 필요자금만 자동으로 환전해주는 서비스다. 서비스 신청 고객은 해당 국가의 통화가 없더라도 환전 없이 국내외 주식 매매가 가능하다.

신남석 리테일전략본부장은 “자산 축적 수단의 글로벌화 및 ICT 기술의 발달로 외화 및 해외주식이 포트폴리오의 한 축으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이다”며 “투자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외화 가상계좌 서비스와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 신청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앱(티레이더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