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유산균에 비타민D·아연 함유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풀무원녹즙은 풀무원베이비밀에서 유아용 유산균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2종(사진)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프로바이오락 베이비는 유아 대상의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에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더한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뼈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더한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튼튼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움 등 총 아홉가지 프로바이오틱스에 부원료로 유익균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배합한 신바이오틱스(synbiotics)로 설계했다.

제품당 80억CFU의 균수를 보장한다. 풀무원이 개발해 특허 획득한 식물성유산균PMO 08을 담아 더욱 차별화했다.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뼈 건강은 프로바이오틱스 9종과 비타민D 함유로 장 건강과 뼈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유아의 뼈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가 200IU 함유되어 있어 1~2세 하루 충분섭취량 100%를 충족한다.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튼튼은 아이의 장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이 3mg 함유돼 유아의 아연 하루 권장량을 맞출 수 있다.

신제품은 이유식이나 분유, 우유 등에 잘 녹는 분말 타입의 스틱형으로 구성했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분유 맛으로 제조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하루에 2회, 1회 1포씩 아이가 먹는 식품에 넣어 섭취하면 된다.

신제품은 풀무원베이비밀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개월 분(1.5gX60포)이 2만9천원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