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 아레나’, ‘플랜8’, ‘도깨비’, ‘붉은사막’ 선보여

'지스타 2019' 관람객들이 펄어비스의 신작 게임발표를 관람하고 있다.<사진=펄어비스>
'지스타 2019' 관람객들이 펄어비스의 신작 게임발표를 관람하고 있다.<사진=펄어비스>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펄어비스가 ‘지스타 2019’에서 ‘섀도우 아레나’, ‘플랜8’, ‘도깨비’, ‘붉은사막’ 등 신작 게임 4종을 공개 업계 이목을 집중시켰다.

14일 펄어비스는 부산 벡스코에서 ‘펄어비스 커넥트 2019’를 열고 신작 4종의 트레일러 및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행사는 B2C관 펄어비스 부스에서 대규모 진행됐으며, 구름 같이 몰린 관람객들로 이동통로까지 모두 메워지는 등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특히 펄어비스가 이날 공개한 신작 4종 모두 모바일게임이 아닌 PC와 콘솔 게임으로 알려지며, '대규모 게임전시회에 어울리는 발표'였다는 평가가 나오기도 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 역시 “올해 지스타는 넥슨의 불참에 이어 대규모 신작 게임 공개가 적었는데, 그렇다 보니 펄어비스의 이번 발표에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된거 같다”고 말했다.

김광삼 섀도우 아레나 총괄 PD가 '섀도우 아레나'를 소개하고 있다.<사진=펄어비스>
김광삼 섀도우 아레나 총괄 PD가 '섀도우 아레나'를 소개하고 있다.<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의 신작 라인업을 살펴보면 우선 섀도우 아레나’는 이 회사의 대표작 ‘검은사막’의 콘텐츠인 ‘그림자 전장’을 계승한 작품으로 50명의 유저가 근접 전투를 벌이며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액션 배틀 로얄’ 게임이다.

김광삼 섀도우 아레나 총괄 PD는 “검은사막의 그림자 전장은 세계적으로 꽤 인기를 끈 콘텐츠지만 게임내 콘텐츠라는 한계로 더욱 발전시키는 한계가 있었다”며 섀도우 아레나를 개발한 배경을 소개했다.

‘섀도우 아레나’는 이달 21 CBT(클로즈 베타)를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이다.

‘플랜8’은 펄어비스의 신규 IP(지식재산권)로 현시대를 바탕으로 한 사실적인 그래픽의 표현과 스타일리쉬한 액션이 특징인 슈팅게임이다.

또 FPS(1인칭 슈팅게임)장르 게임중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뒀던 ‘카운터 스트라이크’ 개발자 민 리(Minh Le)가 기술고문으로 개발에 참여했다.

이승기 플랜8 총괄 PD는 “펄어비스의 신규 자체 엔진과 MMORPG 개발력 노하우를 바탕으로 슈팅 장르라는 새로운 게임에 도전하고 있다”며 “하나의 단어로 정의할 수 없는 MMO적 요소를 반영한 플랜 8만의 독창적인 장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깨비’는 사람들의 꿈에서 힘을 얻고 성장하는 도깨비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수집형 오픈월드 게임이다.

이 게임은 높은 자유도를 중심으로 개성 있고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만들고 있다. 도깨비는 2020년 베타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도깨비’를 PC와 콘솔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으로 출시후에는 모바일 버전으로도 플랫폼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김상영 도깨비 총괄 PD는 “게임 이름을 지을 때 고민이 많았는데 수집형 몬스터 게임이라 친숙한 우리말인 도깨비로 정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도깨비의 게임성을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감상해 달라”고 말했다.

‘붉은사막’은 ‘검은사막’의 이전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작품이다.

광대한 파이웰 대륙의 용병들이 생존을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사실적인 캐릭터와 컷신으로 그린 펄어비스의 차기 플래그쉽 MMORPG이다. 2020년 베타 테스트를 목표로개발 중이다.

정환경 붉은사막 총괄 PD는 “붉은사막은 검은사막 안에 존재하는 거대한 사막의 다른 이름에서 착안해 애초 프리퀄로 기획을 했으나 본격적으로 개발에 들어가면서 새로운 세계관과 캐릭터를 포함한 별개의 게임으로 개발하기로 했다”며 “트레일러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전투뿐 아니라 매력적인 탐험과 생존 등 다양한콘텐츠도 잘 녹아 있다”고 설명했다.

펄어비스는 붉은사막을 싱글 플레이 미션과 MMORPG 본연의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멀티 콘텐츠가 공존하도록 개발해 콘솔과 PC 플랫폼을 먼저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으로 PC 온라인뿐 아니라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하나로 연결된 경험을 선사해 왔다”면서 “펄어비스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신작을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영광스럽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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