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게임 감성을 모바일에 담아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라인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를 내달 21일 출시한다.

라인게임즈는 서울 더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엑소스 히어로즈’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하고 게임정보 및 출시일 등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엑소스 히어로즈는 필드를 모험하며 콘솔 게임들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담기 위해 노력한 작품”이라고 해당 게임을 소개했다.

‘엑소스 히어로즈’ 개발사 우즈(Oozoo)의 최영준 디렉터는 이날 핵심 콘텐츠로 ‘그래픽’ 및 ‘캐릭터’, ‘전략’, ‘페이트코어’, ‘사운드’를 제시하고 각 콘텐츠에 대한 소개와 개발 방향성을 공개했다.

‘엑소스 히어로즈’의 그래픽은 게임에서 가장 강조된 부분 중 하나로, 모바일 게임 이상의 고퀄리티 비주얼을 지향하는 한편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묘사를 위해 3D모델링 및 이펙트 등에서 ‘우주만의 표현법’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캐릭터부분은 유저들이 수집요소를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갖춘 약 200여종의 캐릭터를 준비했다. 또 유저의 취향에 따라 수집 및 육성 방향성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략부분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개발 과정에 가장 많이 반영한 콘텐츠로, 각 캐릭터의 ‘속성’ 및 ‘브레이크 시스템’, ‘스킬’ 등의 세부 키워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엑소스 히어로즈’의 독특한 코스튬 시스템인 페이트코어는 캐릭터에 적용할 시 외형뿐만 아니라 성별, 고유 스킬까지 완전히 새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캐릭터의 수집과 성장에 대한 재미를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게임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사운드는 박진배 및 고상지 등 유명 아티스트의 OST 제작 참여했고. 전문 성우의 녹음이 추가돼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몰임감을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라인게임즈는 29일 ‘엑소스 히어로즈’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하고 사전 등록 참가자에게는 제스 및 황금시계 등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아이템과 게임 내 히로인 캐릭터 ‘아이리스’ 전용 페이트코어를 제공한다.

이어 내달 21일 구글플레이 및 iOS 등 국내 주요 마켓 출시를 통해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우주 최영준 디렉터는 “열심히 준비한 만큼 남은 기간 동안 마무리 작업을 통해 좋은 게임으로 시장에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엑소스 히어로즈’에 대한 게임 정보 및 사전예약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타이틀 공식카페 및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