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전략 발표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이 1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 대한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사진=플레이댑>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이 1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 대한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사진=플레이댑>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플레이댑이 블록체인 게임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17일 플레이댑은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 전략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날 발표를 담당한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게임 업계에 뉴패러다임을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공공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된 댑(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게임을 서비스하고, 게임 간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및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기자간담회 현장에서는 이더리움 기반 댑 게임 2종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가 서로간 아이템 연동을 어떤 방식으로 구현했는지 실사용 사례를 공개했다.

플레이댑 서비스를 이용하면 A게임(크립토도저)을 플레이해서 획득한 캐릭터를 B게임(도저버드)에 불러와 사용할 수 있으며, 이어 B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열쇠 아이템은 다시 A게임에서 수집한 보석함을 오픈하는 열쇠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게임에 특화된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게임 간 아이템 연동은 물론, 유저간 자유로운 아이템 거래 (C2C Market Place), PVP토너먼트, 랭킹 등 다양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기존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 쉽게 참여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갈 수 있도록 플레이댑 SDK도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성원 전략총괄은 “플레이댑은 장벽를 허물고 자유로운 이동을 허용한 진정한 블록체인 기술을 실현한 게임 플랫폼 서비스로서, 앞으로 게임 업계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균형 잡힌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