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오보영 기자] 홈플러스는 한국표준협회(KSA) 및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이 각각 주최한 기업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 올해 2관왕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 16일 KSA 주최 ‘2013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4년 연속 대형마트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 Sustainability Index)’ 1위에 선정됐다.

400여 명의 전문가 및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주민, NGO 등 3만7000여 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한 올해 평가에서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3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홈플러스는 23일 KMAR 주최 ‘2013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 시상식’에서도 경제, 환경, 사회 각 분야에서 균형 있는 지속가능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실천해온 데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홈플러스는 사회책임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2009), 존경 받는 기업 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2010), 녹색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2012) 등에 이어 다시 한 번 유통업계 최고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고객, 협력사, 직원, 지역사회 모두가 행복한 기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함께,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행복한 기업’으로서 산업계의 모범이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