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현대해상이 대한상공회의소에 개최한 ‘기후변화 위험관리 세미나’에서 현대해상 이철영 대표이사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10일 현대해상이 대한상공회의소에 개최한 ‘기후변화 위험관리 세미나’에서 현대해상 이철영 대표이사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장우진 기자] 현대해상은 ‘기후변화가 보험산업에 미치는 영향 및 대응방안’을 주제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한국보험학회 주최, 국립기상연구소·보험연구원  주관 및 손해보험협회 후원으로 열렸으며, 정부, 학계 및 업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세계적인 이슈인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보험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마련됐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기후변화 현황과 전망, 보험상품 및 자산운용 측면에서의 영향과 대응방안, 보험산업의 사회적 책임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현대해상 이철영 대표이사는 “보험산업은 기상현상으로 인한 손해를 담보하는 특성이 있어 다른 산업에 비해 기후변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며 “보험사는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예측 및 영향분석을 통해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신상품, 신시장 등 기회요인 발굴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후변화 위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높아지고 관련 산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