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인형탈과 포토타임·럭키드로우 등 현장 프로모션 제공

2일 서울대학교에서 진행한 '메이플스토리 코튼 캔디' 이벤트 현장.<사진=넥슨>
2일 서울대학교에서 진행한 '메이플스토리 코튼 캔디' 이벤트 현장.<사진=넥슨>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넥슨은 5월동안 자사가 서비스 중인 PC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메이플 코튼 캔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메이플 코튼 캔디 행사는 2일 서울대학교를 시작으로 세종대학교, 경희대학교 등 서울 시내 총 9개 대학교와 오는 11일에는 일산 킨텍스 야외광장 내 ‘네코제’에서 열린다.

넥슨은 현장에서 ‘주사위 돌리기’ 이벤트를 통해 ‘핑크빈’, ‘슬라임’, ‘예티’ 등 솜사탕을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부채 등 캐릭터 굿즈와 ‘코튼 캔디빈 라이딩(영구아이템)’ 아이템 쿠폰을 증정한다.

네코제를 제외한 모든 대학교 행사에서는 럭키드로우를 통해 ‘아란’, ‘에반’, ‘메르세데스’ 등 영웅즈 피규어를 선물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 ‘핑크빈’, ‘주황버섯’ 등 인형탈이 행사장 주변 곳곳을 방문하고 현장 방문객들과 사진 촬영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김용대 넥슨 사업본부장은 “메이플스토리 주 유저 층인 20대 유저들을 직접 만나기 위한 기획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친구들과 함께 학교 축제기간을 즐기는 동안 메이플스토리 이벤트로도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