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업무와 문화 체험을 동시에"

SK텔레콤이 T월드 인천지점에 오픈한 '청년 갤러리'<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T월드 인천지점에 오픈한 '청년 갤러리'<사진=SK텔레콤>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SK텔레콤은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청년 갤러리’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의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T월드 인천지점 일부를 청년 갤러리로 새롭게 단장했다.

청년갤러리는 고객에게 휴대폰 업무를 보며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신진 청년 작가에게는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고 알리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청년갤러리에 작품을 전시하는 첫 번째 주인공은 유지희 미술 작가다. SK텔레콤은 “현대적인 공간 속에서 자연의 이미지를 더해 새로운 시작과 생명을 표현하는 유 작가의 작품 세계가 새롭게 탄생하는 ‘청년갤러리’의 이미지와 부합해 1호 작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지희 작가는 “청년 작가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신 SK텔레콤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싶다”며 “청년갤러리가 국내 수많은 청년 작가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회로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유 작가의 작품은 17일부터 6월 말까지 T월드 인천지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소개된다.

SK텔레콤은 이날 인천 지역 유치원생들을 초청해 갤러리 견학 기회를 제공하고, 유지희 작가가 작품을 직접 소개하는 청년갤러리 개관 행사도 함께 개최했다.

SK텔레콤은 ‘청년갤러리’를 통해 작가를 꿈꾸는 유소년 대상 체험 행사를 주기적으로 시행 할 방침이다. 또한, 저소득층 어린이 대상 무료 미술 교육, 미술 전공 학생을 위한 졸업작품전, 미술 작품 직거래 장터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사회적 가치도 함께 창출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내달 중 T월드 부산 및 전주지점에도 청년 갤러리를 추가로 오픈하고 인천을 포함한 3개 갤러리 작품을 고객이 5G VR(가상현실)기술을 활용해 관람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SK텔레콤의 유통망 자산을 개방해 고객 가치는 물론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한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청년갤러리는 청년작가들에게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실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