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외벽에 ‘힐스테이트’와 ‘현대건설’ 로고 동시 표기

힐스테이트 외벽 적용 예시.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외벽 적용 예시. <사진=현대건설>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현대건설이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한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 컨셉을 구체적으로 다듬어 소비자들에게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힐스테이트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은 기존 한글과 영문으로 동시에 쓰이고 있는 로고를 한글 로고로 통일한다.

로고에 표기된 ‘힐스테이트’ 글자를 기존 보다 150% 확대해 소비자들이 브랜드 식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와인 칼라도 음영을 없애고 단색으로 변경해 통일감을 줬다.

가장 큰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것은 아파트 단지 외벽이다.

영문 ‘Hillstate’로 표기되던 브랜드명을 대표 로고와 통일해 한글로 바꿔 표기하고 현대건설의 신뢰성을 상징하기 위해 현대건설의 로고를 함께 표기한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브랜드 철학을 기존의 ‘탁월함’에서 ‘라이프스타일 리더’로 구체화 시켰다.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브랜드에 담았다.

아울러 차별화 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동종업계 최초로 주거공간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규정했다. 주택전문가들이 고객들의 불만을 해결하고 요구사항에 맞춘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은 ‘세련된 삶(Stylish Life)’, ‘다채로운 삶(Various Life)’, ‘편안한 삶(Comfortable Life)’이라는 3가지 고객 제공 가치를 정의한 것이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올해 하반기 분양에 나서는 모든 신규 단지에 브랜드 철학이 담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아파트에 실제로 살아본 입주고객은 자연스럽게 다른 브랜드 아파트와의 차이점을 느낄 수 있다”며 “앞으로도 힐스테이트의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는데 지속적으로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