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윰/ 김진영, 정우진 지음

 
 

[현대경제신문 안효경 기자] 우리나라 최고의 플랫폼, 클라우드 전문가인 두 명의 저자는 아마존의 혁신과 성공을 바탕으로 최신 트렌드인 ‘파괴적 혁신, 플랫폼, 클라우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야기한다.

단순히 IT 분야의 혁신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현시대를 사는 모든 이가 받아들여야 할 ‘아마존의 성공 DNA’가 무엇인지 상세히 설명했다.

이미 여러 자료를 통해 알려진 ‘아마존의 리더십 원칙’, ‘아마존 플라이휠’ 등에 관해서는 기본적으로 담았고 그 의미를 상세하고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일반적인 내용을 넘어서 다양한 아마존 성공의 핵심 요인을 여러 근거와 예를 들어 설명했다. 아울러 임직원으로서 아마존에서 직접 겪은 이야기를 담아 생생하게 아마존의 문화와 분위기를 엿보도록 했다.

아마존의 화려한 모습은 허울뿐이라고 많은 이가 이야기한다. 이 책은 그러한 겉보기가 아니라 아마존 성공의 핵심을 이야기한다.

무시무시하다(?)는 아마존의 문화와 철학을 고찰했고, 어떻게 아마존은 임직원을 ‘아마조니언’화하는지 그 기법이 녹아 있다.

두 저자는 문답식, 즉 질문하고 답하는 방식을 기본으로 좀 더 쉽게 읽히도록 하여 주제를 끌어냈다. 그러면서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이야기를 일반 독자도 쉽게 이해하도록 노력했다.

풍부하고 다양한 그래프와 사진, 자료를 보여주어 그 이야기의 근거를 더 명확히 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