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사이드·파울·경고·퇴장 등 무 규칙

<사진=아프리카TV>
<사진=아프리카TV>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아프리카TV는 넥슨이 서비스 중인 ‘FIFA온라인4’의 신규 모드인 ‘노룰 모드(No Rules Mode)’를 적용한 스페셜 매치 경기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FIFA온라인4에 신규 업데이트로 추가된 노룰 모드는 오프사이드, 파울, 경고, 퇴장 등 게임 내 모든 축구 규칙이 적용되지 않아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 기념 매치에는 FIFA온라인4 전문 BJ ‘두치와뿌꾸’, ‘환경’과 FIFA온라인 프로게이머로도 활동 중인 ‘원창연’, ‘이호’가 참가한다. 대회에 참가하는 4인은 각자 두 명의 팀원을 추가로 선발해 3인 팀을 구성했다. 경기는 3:3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승 상금은 300만 원이다.

16일 진행되는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 FIFA온라인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참가 BJ들의 개인방송국을 통해서도 경기 중계를 만나볼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온라인에서는 아프리카TV 생중계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최종 우승팀을 맞히는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오프라인 경기 현장을 찾은 FIFA온라인4 팬들에게는 전원 넥슨캐시 1만 원을 무료 지급한다.

노룰 데이 매치는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16일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노룰 모드로 진행되는 만큼, 그 동안 봐왔던 경기들과는 달리 예상치 못한 전개와 승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