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순위 청약 14일…10년 뒤 분양전환 가능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 <사진=부영>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 <사진=부영>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부영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헌릉로 1천5에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임대 아파트를 6일 공급한다.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10년 공공임대아파트로 향후 임대 의무기간이 끝나면 분양전환도 가능하다.

단지는 입주자 모집 절차 직후 4월 초부터 입주가 가능한 후분양 단지로 예비 계약자가 직접 세대 내부를 눈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다.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14층 14개동 전용면적 85·134㎡ 566세대로 조성된다.

청약은 오는 13일에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14일 일반공급 1순위, 15일 일반공급 2순위 인터넷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 예정이며, 청약 당첨자 계약은 4월 1일부터 3일까지 부영 위례 분양사무실에서 진행된다.

또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으로 최초로 무순위 사전예약접수가 시행된다. 기존의 선착순 계약 제도를 대신하여 밤샘줄서기, 대리줄서기, 공정성시비 등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로 청약통장과 무관하게 접수 가능하다. 접수일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다.

단지 주변에는 위례역(예정, 가칭) 철도 교통망이 예정돼 있고 위례 거여동간 직선도로 임시개통으로 다방면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고속화도로, 송파대로, 헌릉로 등 이용이 수월해 강남 접근성도 높다.

인근의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쇼핑센터, 영화관 등이 소재한 ‘스타필드 시티’가 지난 12월 오픈했고, 트랜짓몰도 위례 상권에 위치해 있다. 이밖에 대형 상업시설인 가든파이브(NC백화점, 현대시티몰 등), 가락동 농수산물시장 등으로 근거리 이동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