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외 농수산축산물 1천600톤 통합 매입…식재 대량구매 통해 원가절감

현대그린푸드 경인센터 전경.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 경인센터 전경.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경제신문 신원식 기자] 현대그린푸드는 식재 통합구매 시스템을 도입해 올해 국내외 농수산축산물 1천600톤을 통합 매입한다고 20일 밝혔다. 본격적으로 B2C 식품제조사업 기반을 갖추기 위함이다.

식재 통합구매 시스템은 단체급식·외식사업·식재사업용 식재 수요를 통합 측정해 한 번에 대량으로 구매하는 제도다. 이는 식재유통사업 시 가격 변동을 최소화해 고객사 식재 구매가 인상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를 통해 식재 구매량을 대폭 확대하고 원가를 절감해 가격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통합구매 품목도 확대한다. 국내산 고등어와 마늘, 양파, 호주산 수입육 등을 단체급식·외식사업·식재사업용 물량으로 통합 구매한다. 앞서 작년에은 꽁치와 가자미 등 4개 품목에 대해 통합구매 시스템을 시범 운영했다. 올해 통합구매 물량은 작년 650톤 대비 약 2.5배 늘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단체급식 및 외식사업장에서 사용량이 많지만 가격 변동 폭이 큰 마늘, 양파, 국내산 돼지고기 등 핵심 식자재를 중심으로 구매량을 대폭 늘리겠다”고 밝혔다.

이어 “식재 대량 구매 및 비축을 통해 과잉 출고되는 국내 농수산물 시세 하락 방지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