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이동·VOD 추천 음성으로 시청 가능

CJ헬로 관계자가 헬로tv에 적용한 ‘헬로 AI리모컨’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CJ헬로>
CJ헬로 관계자가 헬로tv에 적용한 ‘헬로 AI리모컨’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CJ헬로>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CJ헬로는 헬로tv에 ‘헬로 AI리모컨’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10일 밝혔다.

헬로 AI리모컨은 복잡한 대화 없이 빠르고 정확한 음성AI 서비스를 지원한다. TV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만 누르면 음성검색을 바로 실행할 수 있어 사용법도 간편하고, 셋톱박스를 교체하거나 AI스피커를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고객들은 헬로 AI리모컨을 활용해 “심심해, 나 오늘 뭐 볼까” “재미있는 프로그램 틀어줘” 등의 음성명령으로 자주보던 채널이나 보다만 VOD(주문형 비디오), 실시간 예능프로그램 등을 간편하게 검색해 시청 가능하다.

음성명령 한 번이면 원하는 메뉴와 기능도 원스톱으로 실행 가능하다. VOD 시청 중에는 “3번 구간으로 이동” “5분 뒤로” “다음 회차로 이동” 등 간단한 음성명령을 통해 내가 원하는 장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고객들은 헬로tv에 포함된 넷플릭스와 유튜브 등의 콘텐츠도 AI리모컨으로 시청 할 수 있다.

CJ헬로는 신규가입자와 기존 RED상품 가입자 대상으로 헬로 AI리모컨을 우선 적용하고 향후 디지털가입자 전체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남경식 CJ헬로 방송사업팀 팀장은 “TV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음성AI를 구축했다”며 “빅데이터 기반으로 음성AI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채로운 케이블TV 혁신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