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파티 필수품 케이크부터 와인까지 예약 판매

스노우 레이어 생크림(왼쪽), 스노우 딸기 생크림 <사진=신세계푸드>
스노우 레이어 생크림(왼쪽), 스노우 딸기 생크림 <사진=신세계푸드>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편의점업계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신세계푸드의 홈파티용 사이즈 케이크 3종 사전주문을 시작한다.

케이크 3종은 고구마 생크림을 넣은 ‘스노우 산타 고구마’, 레드와 그린 시트에 화이트 생크림으로 포인트를 준 ‘스노우 레이어 생크림’, 화이트 생크림 케이크에 동결건조 딸기로 포인트를 준 ‘스노우 딸기 생크림’ 등이다.

해당 제품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이마트24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GS25는 지난 2일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S25에서는 상품구매와 이벤트 응모를 통해 황금돼지 1돈과 함께 신라스테이 숙박권,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제작된 GS25 한정판 목걸이, 오크밸리 숙박·리프트권, POOQ(푹) 이용권 등 총 28만2천200개의 경품을 받아볼 수 있다.

 
 

GS25는 이달 말일까지 11종의 다양한 와인 콤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쳐사운드 호주쉬라즈’, ‘몬테스클래식’, ‘요리오’, ‘디아블로’, ‘뷰마넨’ 등 유명 와인을 2병 구매 시 최대 35%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도 GS25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달 16일까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유명 디저트 전문점 지유가오카핫초메 2종, 비스테까 티라미수 2종, 더바움 크레이프 등 총 5종의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다.

미니스톱은 지난달 29일 홋카이도에서 30년을 이어온 디저트브랜드 ‘베이크 드 아를르’의 케이크를 직수입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미니스톱에서 선보이는 ‘베이크 드 아를르’의 케이크는 눈처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눈꽃치즈케이크’, 롤빵 안에 양질의 우유크림을 넣은 ‘순백 롤케이크’, 코코아 반죽 빵과 우유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쇼콜라 롤케이크’, 신선한 딸기과육과 과즙이 들어간 ‘딸기롤케이크’ 등 4종이다. 순백 롤케이크와 쇼콜라 롤케이크는 50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베이크 드 아를르’케이크 4종은 14일까지 미니스톱에서 예약할 수 있다.

편의점업계가 다양한 파티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편의점에서 연말 파티용품 판매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GS25 월별 와인 매출(2017년 기준)을 살펴보면 연말인 12월이 14.7%로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