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이어 건자재까지 사업영역 확장…‘토탈 리빙·인테리어기업’ 도약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5일 종합 건자재 기업 한화L&C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모건스탠리 PE가 보유한 한화L&C 지분 100%를 3천680억원에 인수했다.

인수주최는 계열사인 현대홈쇼핑으로 이날 오전 이사회를 열어 ‘한화L&C 주식 인수 계약 체결’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가구·소품 사업에 이어 건자재 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해 토탈 리빙·인테리어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인수한 한화L&C는 2014년 한화첨단소재 건자재사업부를 물적 분할해 설립된 회사로 인조대리석과 창호, 바닥재 등 건자재를 주로 생산한다.

한화L&C는 지난해 매출 1조636억원(연결기준)을 기록했다.

한화L&C는 2014년 모건스탠리 PE가 인수한 이후 약 1천500억원에 이르는 공격적인 투자로 한국과 북미지역에서 건자재 제조설비를 확충, 국내 건자재 기업 중 최대 규모의 글로벌 생산기지를 구축했다.

이번 M&A는 유통(백화점·홈쇼핑·아울렛·면세점)과 패션(한섬·현대G&F·한섬글로벌) 부문에 이어 리빙·인테리어 부문을 그룹의 3대 핵심사업으로 육성하려는 현대백화점그룹 미래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L&C 인수로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리바트의 가구, 인테리어 소품 사업 외에 창호, 바닥재, 인조대리석 등 건자재 사업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매출 2조5천000억원 규모의 ‘토탈 리빙·인테리어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됐다.

지난해 현대리바트의 매출(연결기준)은 1조4천447억원이며 한화L&C는 1조63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한화L&C와 가구 전문 계열사인 현대리바트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토탈 리빙·인테리어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며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