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이 5일 국내 최초로 서울 전역과 6대 광역시를 포함한 84개시 중심가에 LTE-A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고 이를 알리는 TV CF ‘전국노래자랑’편(동영상 업로드 후 추후 삽입 예정)을 온 에어한다고 밝혔다.

‘전국노래자랑’편은 SK텔레콤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LTE-A 서비스 출시 한 달여 만에 전국 84개 시에 커버리지 확대를 설명하기 위해 제작된 CF이다.

 
 
CF에는 ‘전국 커버리지 확대’라는 메시지 전달을 위해 2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많은 지역민들과 함께한 대한민국 대표 프로그램인 ‘전국노래자랑’의 콘셉을 차용해여, SK텔레콤 LTE-A 서비스 또한 국내 유일 전국 주요 84개 시에 LTE-A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전국노래자랑’의 콘셉을 차용한 만큼 실제 프로그램의 MC로 활약 중인 송해가 등장해 “전국을 나보다 많이 가?”라는 멘트를 통해 SK텔레콤의 LTE-A 서비스가 ‘전국 노래자랑’이 방문한 지역만큼 많은 지역에 LTE-A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설명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CF가 시작되는 첫 장면에서는 MC 송해가 “전국!~전국!~전국!”이라고 외치는 경연 프로그램의 오프닝으로 선보여 주목도를 높였고 ‘딩동댕동~’이라는 프로그램 대표 징글 소리를 넣어 흡사 경연 프로그램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친근감을 선사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CF를 통해 LTE-A 서비스의 ‘전국 동시 확대’라는 키워드를 ‘전국노래자랑’의 콘셉을 통해 직관적으로 설명하고자 했다.”며 “이와 함께 기존 ‘아무나 가질 수 없는 속도, LTE-A’ TV CF의 시리즈의 톤앤매너를 살려 커버리지 확대 이슈 또한 통일성 있게 제작해 SK텔레콤 LTE-A 서비스의 차별점을 CF를 통해서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