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두·후크 등 고래밥 캐릭터가 모바일게임 속으로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오리온은 모바일 게임업체 ‘게임펍’과 ‘고래밥’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고래밥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 개발 협업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고래밥 게임(가칭)’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퍼즐게임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오리온측은 고래밥 특유의 ‘펀(fun)’ 콘셉트가 시간·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과 부합해 이번 협업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고래밥의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펀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왔다. 지난 2015년에는 종이접기 전문가 김영만 씨와 공동 개발한 ‘해양생물 종이접기’, 2016년에는 고래밥 캐릭터들의 모험기를 그린 ‘톡톡퍼즐’을 패키지에 반영한 바 있다.

올해 6월에는 신제품 ‘상어밥’을 출시하면서 바다의 왕인 고래와 상어의 대결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빙고게임’을 패키지에 담으며 소비자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고래밥 전체 매출은 꾸준히 오르며 월 매출 30억 원대 브랜드로 성장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장수 브랜드 고래밥이 상어밥 출시에 이어 모바일 게임으로도 재탄생하며 새로운 변신에 나서고 있다”며 “장수 제품들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캐릭터 등 오리온이 가지고 있는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