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신한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장애청년드림팀’이 11일 서울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발대식을 갖었다.

장애청년드림팀은 장애청년들이 국제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신한금융이 한국장애인재활 협회와 함께 지난 2005년부터 14년째 시행하고 있다.

이번 14기 드림팀은 지난 1월부터 공모를 시작해 서류·면접 심사를 거친 장애청년 33명과 이들을 지원할 서포터 등 총 64명으로 구성됐다. 미국(2팀), 영국(2팀), 덴마크, 태국으로 떠나는 해외연수 6개팀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장애청년을 한국에 초청하는 한국연수팀 등 총 7개팀으로 이뤄졌다.

올해는 자폐장애인 중심이 된 팀을 결성, 자폐성장애인 지원 법령이 있는 영국을 방문해 현지의 자폐장애인 지원 현황을 탐방하고 한국에 접목 가능한 좋은 아이템을 찾아볼 예정이다.

장애청년드림팀은 국내 유일의 장애청년 해외연수 프로그램으로 빈곤, 국제사회 협력,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슈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올해까지 총 892명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해 왔으며, 지원금액은 44억여원에 이른다.

발대식에서 조용병 회장은 “청년 리더들이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 넘어 미래를 개척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 사회에 큰 용기와 감동을 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과 장애청년드림팀의 따뜻한 동행은 계속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