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KB국민은행은 아시아 최초로 빌보드 1위를 차지한 남자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X)’과의 콜라보 상품인 ‘KB X BTS적금’과 ‘KB국민 BTS체크카드’를 21일부터 올해 말까지 발급한다고 밝혔다.

KB X BTS적금은 초회 1만원이상 매월 10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1년제 자유적금으로 우대이율 적용 시 최고 연2.3%(2018년 6월 21일 현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금융 앱 ‘KB스타뱅킹’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보내는 월별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는 BTS전용관이 생성되고 방탄소년단 데뷔일 및 멤버들 생일에 입금한 금액에 대해 특별 우대이율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BTS전용관은 2가지의 방탄소년단 이미지 중 하나를 선택하고 계좌별칭을 설정해 나만의 공간으로 꾸밀 수 있으며 특별 우대이율인 ‘Happy BTSday 우대이율’은 일반 우대이율인 첫 거래, 자동이체, 생활서비스(각 연0.1%포인트) 및 추천 우대이율(연0.3%포인트)과는 별도로 방탄소년단 기념일(데뷔일 및 멤버별 생일 등 총 8일)에 입금한 건에 대해서는 해당금액만큼 만기까지 연0.1%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KB X BTS 상품이미지.<사진=KB국민은행>
KB X BTS 상품이미지.<사진=KB국민은행>

함께 출시된 KB국민 BTS체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한도 제한 없이 국내가맹점 이용시 0.2%를 기본 적립해주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커피·제과·아이스크림 업종과 영화관업종,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대중교통, 소셜커머스, 및 GS25 편의점 이용금액의 최대 0.3%~0.8%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7월 말까지 KB X BTS적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방탄소년단 친필 사인이 들어간 CD앨범과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에어팟(AirPods), BT21쿠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 BTS체크카드 발급신청 및 이용고객 대상으로는 8월 말까지 AirPods, 포인트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X BTS 콜라보 상품은 방탄소년단이 세계를 무대로 펼치고 있는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위한 열정’, 이를 통한 ‘성공에 대한 확신’이 녹아있는 ‘행운의 마스코트’가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획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상품이 10대에게는 자신만의 길, 자신만의 행복을 의미하고 20대~30대에게는 미래에 대한 ‘도전과 열정의 힘’을, 40대~50대에게는 당신이 가족의 영웅이라는 ‘평범함의 위대함’을, 장년층에게는 팬심으로 하나되는 ‘가족들과의 소통’을 의미하는 선물과도 같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KB X BTS적금은 은행 영업점, 인터넷 뱅킹, KB스타뱅킹에서 가입 되며 KB국민 BTS체크카드는 은행 및 카드 영업점, 카드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에서 발급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