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로셋 가공법으로 세탁 후 옷 틀어짐 방지

브렌우드 '워셔블수트'.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브렌우드 '워셔블수트'.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현대경제신문 박수민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는 물세탁만으로 관리가 가능한 정장 재킷과 팬츠 ‘워셔블 수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정장 재킷과 팬츠 모두 손빨래나 드라이클리닝 할 필요 없이 세탁기에 40도 이하 물세탁만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워셔블 수트는 소재는 물론 차별화된 공법을 사용해 완성됐다.

물세탁이 가능하도록 전체적으로 흡습속건(땀 흡수와 빠른 건조)이 뛰어난 울혼방 소재를 적용했으며 어깨 패드와 심지 등 부자재에는 경량의 폴리메쉬 타입의 소재를 적용해 세탁 후 옷의 틀어짐을 방지했다.

형태의 복원력을 높이기 위해 영구가공 효과를 내는 특수 형태의 안정공법인 시로셋 가공법으로 마무리했다. 컬러는 네이비와 그레이 두 가지로 구성됐다.

세탁 방법은 먼저 상의는 앞버튼을 열어둔 채 소매와 몸통 부분을 가지런히 정리하고 하의는 버튼과 후크, 지퍼를 모두 잠그고 주름부분을 정돈한 후 반으로 접은 후 상의 위에 겹쳐놓고 세탁망에 담아, 세탁기에 넣는다.

세탁물 온도는 온수(40°C 이하)로 설정하고 세제는 중성세제를 사용하며, 울코스를 선택 한 후 탈수시간을 3분 이하로 설정한다. 세탁에서 탈수까지 모두 세탁망에 넣은 채로 사용해야 하며 반드시 단독으로 세탁해야 하는 것이 포인트다.

건조 방법은 옷걸이에 걸어 그늘진 곳에서 자연 건조하면 된다. 손으로 짜거나 건조기를 사용하는 것은 불가하며 고온 다림 시 제품 변형이 발생할 수 있어 120°C 이하의 온도에 얇은 헝겊을 덧댄 후 스팀 다림질하는 것을 권장한다.

브렌우드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을 겨냥해 소재와 가공을 차별화해 새로운 제품을 내놓은 만큼 더 가볍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관리도 쉽다”고 말했다.

이어 “가정용 세탁기로 쉽게 관리가 가능해 드라이클리닝에 들어가는 세탁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땀과 먼지 등으로 정장의 관리가 어려운 하절기 잇 아이템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