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현대경제신문 권유승 기자] 교보생명은 어린이보험 하나로 태아부터 최대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교보우리아이생애첫보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유아기와 청소년기의 자녀 보장은 물론 30세가 되면 성인보장으로 전환해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우선 30세까지는 각종 질병과 사고를 보장하고 성인이 되면 갱신을 통해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증 등 9대 질병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성인보장으로 전환 시에는 필요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어 나이에 맞는 적절한 보장을 스스로 준비할 수 있다.

치아보장특약은 질병이나 재해에 상관없이 보존치료와 치수(신경)치료를 보장한다. 충치, 잇몸질환, 재해로 인한 보철치료와 영구치발치 등 치과치료도 최대 60세까지 보장한다.

각종 안과 질환과 수술,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질환,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성조숙증과 같은 신규 보장도 확대했다.

또 부모가 불의의 사고를 당하면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주고 교육자금 및 양육자금도 지원한다.

노중필 교보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저렴한 보험료와 한 건 가입으로 자녀보장과 성인보장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어 20~30대 젊은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