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OK저축은행>
<사진=OK저축은행>

[현대경제신문 권유승 기자] OK저축은행은 ‘제2기 온라인채널 고객패널’을 내달 16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온라인채널 고객패널제도는 선발된 패널이 OK저축은행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웹, 홈페이지(인터넷) 등 온라인채널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평가 소감과 개선의견을 공유해 상품과 서비스의 품질개선 및 온라인채널 시스템에 반영하는 제도다.

작년 제1기 온라인채널 고객패널제도에서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디자인 개선, 모바일 대출 프로세스 개선, 채팅상담 기능 추가 등 총 132건의 아이디어가 제안됐으며 이 중 상당수가 OK저축은행 온라인구축 프로젝트 실제 업무에 반영됐다.

이번 제2기 온라인채널 고객패널 모집에서는 평소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고 온라인채널 활용을 선호하는 패널이 선발될 예정이다. 패널 신청은 온라인(PC) 접수만 가능하며 OK저축은행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패널지원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화 인터뷰를 거쳐 내달 2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고객패널은 5월부터 6월 말까지 2개월 간 온라인채널을 통한 상품·서비스 체험, 개선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고객패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제안발표 우수자에게는 특별 포상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 온라인채널 고객패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정착시키고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신속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