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협업, 꼬깔콘 봉지에 다양한 조리 방법 인쇄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현대경제신문 김병탁 기자]동원F&B는 롯데제과와 협업해 '동원참치'와 '꼬깔콘'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각각 국내 1등 참치캔과 스낵이 만났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동원참치는 1982년 출시 이후 36년간 국내 참치캔 시장 1등을 지키며 누적 판매량 50억캔을 돌파한 국민 식품이다. 꼬깔콘도 1983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6억봉을 돌파한 국내 봉지 스낵 시장 1등 제품이다.

올해 출시되는 꼬깔콘 3종(고소한맛, 군옥수수맛, 매콤달콤한맛)의 봉지 뒷면에는 각각 동원참치와 꼬깔콘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가 인쇄될 예정이다.

이번 레시피는 동원F&B와 롯데제과의 연구원들이 오랜 시간 테스트를 거쳐 개발했다.

꼬깔콘에 고추참치와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만든 ‘꼬깔콘 고추참치 피자’, 참치 샐러드에 꼬깔콘을 부숴 뿌려먹는 ‘꼬깔콘 참치 샐러드’ 등 총 6종의 레시피로 구성됐다. 어른들 맥주 안주나 아이들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이번 레시피 협업은 꼬깔콘 외에도 롯데제과의 정통 나쵸칩인 ‘도리토스’을 활용한 레시피도 곧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동원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동원참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