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다이어트식품 판매량 급증…식품업계 관련 시장 ‘정조준’

뉴스킨코리아 파마넥스의 ‘에이지락 TR90’,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의 ‘슬리머디엑스’, 대상웰라이프의 ‘다이어트 잔티젠’ <사진=각사취합>
뉴스킨코리아 파마넥스의 ‘에이지락 TR90’,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의 ‘슬리머디엑스’, 대상웰라이프의 ‘다이어트 잔티젠’ <사진=각사취합>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무술년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가운데 관련업체들이 체중조절을 돕는 제품을 내놓으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28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의 몸매관리상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이 중 다이어트식품 판매량은 76%, 휘트니스용품은 7% 각각 증가했다. 특히 다이어트바 판매는 228%, 다이어트차는 190% 늘어나는 등 식이요법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이같은 상황에서 식품업계는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다이어트 관련 식품을 다양한 형태로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뉴스킨코리아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를 통해 ‘에이지락 TR90(티알나인티)’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파마넥스의 기술력으로 정교하게 설계된 체중조절 프로그램이다. 총 90일간 ‘점프스타트’, ‘핏’, ‘컨트롤’, ‘TR90 쉐이크’ 4종의 제품을 체계적으로 섭취하도록 구성됐다.

15포 분량의 점프스타트를 15일간 섭취하면서 하루 3끼의 식사 중 1~2끼를 TR90쉐이크로 대체하고 90일간 꾸준히 핏과 컨트롤을 먹으면 체중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뉴스킨 코리아는 매 분기 에이지락 TR90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목표 체지방률 감소 수치를 달성하면 수상품을 제공하는 ‘TR90 챌린지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의 ‘슬리머디엑스’는 복부지방을 포함한 체지방 감소와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APIC 대두배아열수추출물 등 복합물을 함유했으며 숙성발효녹차를 부원료로 첨가했다.

대상웰라이프의 ‘다이어트 잔티젠’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잔티젠을 활용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잔티젠은 미역 추출물의 주성분인 후코잔틴과 석류 추출물의 주성분인 푸닉산을 배합한 복합 추출물이다. 또한 코코넛 오일이 부원료로 함유돼 있다.

동원F&B의 '보성말차' 와 하이트진로음료의 '블랙보리' <사진=각사취합>
동원F&B의 '보성말차' 와 하이트진로음료의 '블랙보리' <사진=각사취합>

칼로리가 낮은 ‘차’ 음료도 인기다. 동원F&B의 ‘동원 보성말차’는 녹차 음료로서는 국내 최초로 콜드브루 공법을 사용해 우려낸 제품이다. 말차 가루를 차가운 얼음물에 담아 일반적인 녹차 음료보다 3배 이상 긴 시간 우려내 녹차 본연의 맛을 살렸다.

하이트진로음료에서 새롭게 출시한 ‘블랙보리’는 국내선 검정보리를 사용한 차 음료다. 일반 보리 대비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4배, 식이섬유가 1.5배 가량 많은 검정 보리 품종으로 만들어져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좋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