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탐험·요리 등 생활 콘텐츠로 기존 MMO와 차별성

'야생의 땅:듀랑고' 대표 이미지 <사진=넥슨>
'야생의 땅:듀랑고' 대표 이미지 <사진=넥슨>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넥슨이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야생의 땅:듀랑고(이하 듀랑고)’를 이달 25일 정식 출시한다.

넥슨은 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야생의 땅:듀랑고 론칭 프리뷰’에서 출시 일정 및 게임 소개를 발표했다.

듀랑고는 알 수 없는 사고로 현대의 지구에서 공룡 시대로 넘어온 플레이어들이 생존을 위해 거친 환경을 개척하고 가상의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게임이다.

게임내에서 생존, 탐험, 채집, 사냥, 정착, 사회 건설 등 다양하고 자유로운 플레이를 통해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재미가 특징이다.

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야생의 땅:듀랑고 론칭 프리뷰'에서 이은석 넥슨 왓 스튜디오 프로듀서가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넥슨>
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야생의 땅:듀랑고 론칭 프리뷰'에서 이은석 넥슨 왓 스튜디오 프로듀서가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넥슨>

이날 행사에서 이은석 넥슨 왓스튜디오 프로듀서는 듀랑고를 놀이터에 빗대어 현대인인 플레이어가 공룡 세계에서 야생의 땅을 개척해 나가는 과정을 경험하며 스스로 여러 콘텐츠를 즐기는 게임이라고 소개했다. 제작, 건설, 요리, 농사 등 자유롭고 깊이 있는 생활 콘텐츠 등도 공개했다.

유저들은 게임내에서 건축가, 농부 등 다양한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계속 바꿀 수 있다. 수렵과 농경, 마을 건설 등 다양한 활동으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듀랑고는 국내 출시 후 연내 북미와 일본, 동남아 등 글로벌 전역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정상원 넥슨 부사장은 “올해 넥슨의 첫 자체 개발작으로 선보이는 야생의 땅: 듀랑고는 기존 모바일게임 개발 방향에 중요한 의미를 던질 수 있는 의무감으로 열심히 준비한 타이틀이다”며 “유저 간의 협동과 탐험 그 자체만으로도 재미가 되는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석 넥슨 왓 스튜디오 프로듀서는 “전례 없던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수많은 연구와 테스트를 거쳤고 국내 유저분들에게 먼저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야생의 땅: 듀랑고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10년 이상 오랜 기간 서비스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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