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사항 간소화, 유병자도 간편하게 가입 가능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사진=메트라이프생명>

[현대경제신문 권유승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병력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도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무배당100세 시대 간편 건강 보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소견, 재검사 필요 소견을 받은 경우’, ‘최근 2년내 입원·수술이력’, ‘최근 5년내 암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이력’ 등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고령자와 유병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기본형’을 선택할 경우 한국인 3대 질병인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과 사망 중 가장 먼저 발생하는 사유에 대해 최초 1회에 한해 갱신 없이 100세까지 보장한다.

주계약 1천만원 이상 가입 고객에 대해선 고령자를 위한 ‘헬스케어실버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시니어 특화 헬스플래너 방문 서비스, 전담 1:1 의료 상담원 배정, 치매예방검사 프로그램 및 치매환자 위치추적신호기 제공, 대형병원 진료예약 및 명의안내, 당뇨 진단 시 혈당계 무상 제공 등 고령 고객들을 위한 전문적인 의료보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데미언 그린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늘어나는 기대수명에 따라 보험 사각지대에 놓인 고령자와 유병자의 보험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고지사항을 간소화하고 3대 질병을 집중 보장하는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인생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