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엔씨·엠게임·컴투스 등 재미·혜택 제공…길게는 이달 말까지 진행

 
 

[현대경제신문 유성현 기자] 게임업계가 추석을 맞아 진행한 온라인·모바일게임 이벤트가 연휴가 끝나도 이어질 예정이다.

넥슨과 엔씨소프트, 엠게임, 컴투스 등은 이례적으로 긴 이번 한가위 연휴를 맞아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유저들에게 재미와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유저들로 하여금 매우 풍요로운 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넥슨은 모바일게임 ‘진삼국무쌍:언리쉬드’의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월병’ 아이템을 획득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추석 수집 이벤트’다. 같은 기간 여러 모드를 통해 ‘추석상자’와 상자를 열 수 있는 ‘열쇠’ 아이템을 제공한다. 상자 개봉 시 ‘태생 5성 무장 등용권[금]’, ‘4성 코스튬 무장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영웅의 군단’에서는 27일까지 이벤트가 열린다. ‘모험일지’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한 ‘절구 조각’을 모아 ‘끼토산’ NPC(Non-Player Character)에게 가져가면 ‘유물의 파편’, ‘스페셜 찬스 티켓’, ‘장비 소환권’, ‘전설 보석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 및 ‘전설 허스키(영웅&장비)’, ‘전설 바이슈라바나 MK-3(영웅)’을 지급한다.

넥슨은 온라인게임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달 28일부터 진행된 ‘메이플스토리2’ 이벤트는 이달 26일까지 ‘절구 찧는 달토끼’ 콘셉트의 ‘달토끼 그리고 달의 조각’이 전개된다.

이벤트 페이지 및 인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빛나는 달의 조각’ 아이템을 획득하면 달토끼 상점에서 ‘바니바니 하얀 달토끼 룩’ 패키지, ‘달 밝은 밤’ 배지 3종 등 추석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매일 접속시 획득할 수 있는 ‘별빛 마그넷 미끼’로 이벤트 맵 ‘별모래 낚시터’ 플레이 시 ‘메럿(재화)’을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25일까지 추석 기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크아 한가위 축제’ 이벤트가 진행되고, ‘클로저스’는 이에 앞선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사이버네틱 10세트 상자’, ‘물질 변환 15일 이용 계약권’ 등이 들어있는 ‘추석 선물 상자’를 선물한다.

엔씨소프트의 온라인게임도 이달 중순까지 이벤트가 이어진다. ‘리니지2’는 10월 18일까지 ‘초롱이와 함께하는 추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몬스터를 사냥해 버프 아이템인 ‘바나나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게임내 NPC에게 ‘추석 선물 큐브’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큐브 아이템을 사용해 별자리 아가시온 큐브, 단디의 홈런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도 같은날인 18일까지 ‘햅쌀 송편 나눔’ 이벤트가 진행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유저는 게임 접속 보상과 일일·주간도전 보상으로 햅쌀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며 “특히 햅쌀 송편을 게임 내 상점(비룡공상)에서 다양한 아이템(육각 흑요석, 신규 한복 의상·머리 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엠게임은 온라인게임 ‘나이트 온라인’ 이벤트를 이달 24일까지 진행한다. 엠게임은 추석 연휴를 맞아 한가위 보름달을 모티브로 한 타워디펜스형 던전 ‘만월의 차원’을 오픈했다. 이 던전은 하루 3번 입장할 수 있다.

최소 2명부터 최대 8명까지 파티를 맺을수 있으며, 타워를 부수려 하는 몬스터의 공격을 최대 18번까지 막아야 한다. 던전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드라키의 보급상자와 같은 유용한 게임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차원의 보석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게임내 출현하는 다양한 달 토끼 몬스터를 사냥하면 체력과 방어력 등이 상승하는 ‘달의 타투’, 유저의 펫이 귀여운 토끼로 변신하는 주문서 등 게임아이템과 능력치 상승 혜택을 획득할 수 있다.

엠게임의 ‘영웅 온라인’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몬스터를 사냥하면 나오는 송편 재료로 힘과 민첩, 경험치 등이 상승하는 다양한 송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또 제작된 송편 중 장인 솜씨의 송편을 모으면 20여종의 게임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한가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에서는 이달 22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특별 추석 이벤트가 전개된다.

해당 기간 동안 룬 또는 연마석, 보석을 획득하면 원하는 룬을 직접 제작하거나 강화석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몬스터를 획득하거나 진화 시키면 크리스탈, 빛어둠소환서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