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사 펀다와 손잡고 자영업자 대상 대출보험 제공

<사진=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사진=BNP파리바 카디프생명>

[현대경제신문 김자혜 기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펀다’를 통해 P2P 대출을 받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펀다 대출상점 안심보험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 산하 생명보험 부문 한국보험법인이며 ‘펀다(FUNDA)’는 자영업자 전문 P2P(Peer-to-Peer, 개인 대 개인) 금융기업이다. 

이번 서비스는 펀다를 통해 자영업자신용대출을 받은 개인 고객 중 ‘펀다 대출상점 안심보험 서비스’ 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기간 중 사망 또는 80% 이상의 장해로 인해 대출금 상환이 어려울 경우,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무배당 더세이프 단체신용보험III(갱신형)’이 대출고객 대신 남아있는 대출금액을 상환해 준다.

서비스 가입 연령은 만 20세~65세까지이며 보장금액은 대출금액 합계액 기준으로 5천만원까지 보장된다.

보험료는 전액 ‘펀다’에서 부담하므로 고객은 자영업자신용대출 신청과 함께 서비스 가입 동의만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브누아 메슬레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대출이 이루어지는 공간과 그 형태가 점차 다양해짐에 따라 대출자는 물론 대출기관과 투자자까지 보호해줄 수 있는 안전장치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투자자에게는 안전한 투자를 약속하는 ‘든든한 보호막’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