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성장 의사결정 협의체…전문 경영인 책임경영 체제 확립

 
 

[현대경제신문 유성현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의사결정 체계의 전문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스마일게이트 그룹 이사회(이하 그룹 이사회)’를 결성했다.

26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 그룹 이사회 출범은 회사의 기업 규모와 사업 영역이 확대되면서 미래 성장을 위한 사업 기회의 선제적 발굴·육성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효율적인 의사결정 체계와 전문 경영인 책임경영 체제의 확립이 필요해 결정했다.

그룹 이사회는 권혁빈 의장을 비롯해 양동기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 겸임)·이정준 부사장, 장인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 겸임),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메가랩 대표 등 전문 경영인들이 주요 멤버로 구성됐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이사회는 그룹이 나아갈 방향성을 결정하게 될 중대한 사안에 대해 최적의 의사결정을 도출하는 협의체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권 의장은 그룹 주요 사업 경영에 대한 전폭적인 권한을 위임, 대규모 신사업 투자 등 그룹 차원의 중요한 의사결정이 필요할 경우 그룹 이사회에 참여 하게 된다.

또한 권 의장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재단 이사장직을 겸임하며 창업 이래 확고한 비전을 갖고 추진 해왔던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권 의장은 오렌지팜 등 스타트업 지원을 통한 건강한 창업 생태계 구축을 비롯, 기획에서 실행까지 직접 참여한 어린이-청소년 창의 프로그램 ‘SEED(Self-Encourage, Exciting-Discovery)’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성 발현 환경 조성 등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지주사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로는 양동기 대표가 선임됐다. 양 대표는 2011년 그룹 CFO로 취임해 그룹의 안정적인 성장을 관리해 온 성과를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스토브 각자 대표를 역임하며 그룹 사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와 경험을 갖춘 점 등을 인정받아 지주사 대표로 낙점됐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