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구조공단에 3억원 전달…“이웃들 걱정 줄길”

허진수 GS칼텍스 대표이사 회장.
허진수 GS칼텍스 대표이사 회장.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GS칼텍스가 교통사고로 피해를 입은 저소득층을 지원한다.

GS칼텍스는 대한법률구조공단·교통안전공단과 7일 경북 김천시 율곡동 대한법률구조공단본부에서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들의 법률복지 증진을 위한 3자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S칼텍스는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들에게 법률지원비로 총 3억원을 출연한다.

법률구조공단은 GS칼텍스 출연금으로 피해자들에 대한 소송지원을, 교통안전공단은 법률지원이 필요한 피해자를 법률구조공단에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지원 대상은 보건복지부가 고시한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저소득층으로 교통사고 피해를 입어 소송이 필요할 경우 법률구조공단의 소송대리 등 법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널리 알려져 도움이 필요한 국민들이 지원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홍보물 200만개를 GS칼텍스 주유소·충전소 이용 고객과 법률구조공단 내방객들에게 무상 제공한다”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기태 GS칼텍스 지속경영실장(부사장)은 “GS칼텍스는 따뜻한 에너지를 나눠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며 “이번 기금 출연으로 이웃들이 소송비용 때문에 걱정하는 일이 줄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