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승차감과 정교한 핸들링 성능(R&H), 동급 최고 수준 정숙성(NVH) 확보

23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진행된 기아자동차 ‘스팅어(Stinger)’ 공식 출시 행사에서 기아차 김창식 부사장(국내영업본부장), 이형근 부회장, 박한우 사장, 그레고리 기욤 수석 디자이너, 정락 총괄PM담당 부사장(사진 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23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진행된 기아자동차 ‘스팅어(Stinger)’ 공식 출시 행사에서 기아차 김창식 부사장(국내영업본부장), 이형근 부회장, 박한우 사장, 그레고리 기욤 수석 디자이너, 정락 총괄PM담당 부사장(사진 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세이프티 파워 트렁크 등 첨단 편의 사양 대거 탑재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기아자동차의 프리미엄 세단 ‘스팅어(Stinger)’가 공식 출시됐다.

기아자동차는 23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이형근 기아자동차 부회장 등 회사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팅어’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스팅어는 기아자동차의 앞선 기술력과 남다른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감성적 역량, 풍부한 상상력이 응집된 결정체”라며 “이제껏 보지 못했던 혁신적 디자인과 주행성능으로 고성능 프리미엄 세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스팅어의 차명은 사전적으로 ‘찌르는, 쏘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GT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스타일과 주행성능을 갖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 탄생했다.

스팅어는 기아자동차의 모든 디자인 역량과 R&D기술력이 집약된 고성능 세단이다.

강력한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고성능 파워트레인, 주행성능이 극대화된 신규 후륜구동 플랫폼, 직관적이고 정교한 핸들링 성능, 동급 최고 수준의 정숙성(NVH), 다이내믹 드라이빙 감성사양이 특징이다. 또 첨단 신기술과 다양한 고객 선호 편의사양, 튼튼한 차체와 최첨단 안전 시스템,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외장 디자인, 항공기를 모티브로 품격 있는 실내공간, 여유로운 적재공간 등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

사전계약을 시작한 지난 11일부터 22일까지(영업일 기준 8일) 사전계약 2천여대, 사전시승 신청 4천여건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기아자동차는 이달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주요 시장에 스팅어를 잇달아 선보이며 해외 프리미엄 고성능 세단과의 경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스팅어의 판매가격은 ▲2.0 터보 프라임 3천500만원, 플래티넘 3천780만원 ▲3.3 터보 마스터즈 4천460만원, GT 4천880만원 ▲2.2 디젤 프라임 3천720만원, 플래티넘 4천30만원이다.

기아자동차는 스팅어의 출시와 함께 스팅어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멤버십 서비스인 ‘더 멤버십 스팅어(THE MEMBERSHIP Stinger)’를 선보인다.

기아자동차는 정비 및 멤버십 예약부터 일반 상담까지 스팅어와 관련된 모든 문의, 안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팅어 전담 컨시어지 센터(080-500-2000)를 운영한다.

또 차량 구입 직후 실내 집중 클리닝 서비스인 ‘에코 클리닝’, 고객이 원하는 장소 및 시간에 방문해 차량 실내외 고품격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방문 클리닝’, 수도권 주요 백화점 주말 발렛 서비스인 ‘프리미엄 발렛’, 최고급 제휴 레스토랑에서 특별 구성된 코스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다이닝’ 등 차량유지에 필수적이고 실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기아차는 전국 주요 서비스 우수거점에 스팅어 전용 ‘프리미엄 ZONE’을 설치하고 컨시어지 센터를 연계한 정비 예약 및 우선점검 서비스 등 고객들의 정비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스팅어의 출시와 함께 주행 성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시승 프로그램을 전개할 계획이다. 관련 이벤트 소식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http://www.k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