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탄탄대로 비즈(Biz)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사진=KB국민카드>
KB국민 탄탄대로 비즈(Biz)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사진=KB국민카드>

[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KB국민카드는 개인사업자 가맹점주 등 소상공인들의 선호 업종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과 세금 신고 지원 등 세무 지원 서비스를 강화한 ‘KB국민 탄탄대로 비즈(Biz) 카드’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KB국민 탄탄대로 비즈 카드는 주유소, 대형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 개인사업자 가맹점주의 이용이 많은 업종에 대한 4개 유형의 포인트 적립 서비스 중 고객의 필요에 따라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가맹점 관리 및 세무 관련 서비스 등 사업 영위에 필요한 혜택도 한 장의 카드로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인트 적립 혜택은 각 업종별로 건당 1만원 이상 사용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차등 제공된다.

‘운송·구매·물품 지원 통합형 서비스’ 선택 시 SK주유소와 GS칼텍스 주유소에서 리터당 100점을, 대형할인점을 선택할 경우에는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하나로식자재매장 이용금액의 10%를, 인터넷쇼핑몰을 선택한 고객에는 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롯데닷컴·신세계몰 이용 시 1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주유소는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20만원까지, 8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30만원까지 적립된다.

대형마트와 하나로식자재매장 및 인터넷쇼핑몰의 경우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5천점까지 각각 적립된다.

운송·구매·물품 지원 서비스 중 특정 영역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해당 영역의 포인트 적립혜택을 강화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운송 지원 강화형 서비스’ 선택 시 SK주유소와 GS칼텍스 주유소에서 리터당 130점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20만원 8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30만원까지 적립된다.

‘구매 지원 강화형 서비스’ 선택 시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하나로식자재매장에서 이용금액의 2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5천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점까지 적립된다.

‘물품 지원 강화형 서비스’는 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롯데닷컴·신세계몰에서 이용금액의 2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5천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점까지 적립된다.

이밖에 공과금 및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업종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과 세금신고 지원 등 각종 세무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정수기 렌탈료, 보안경비·용역서비스 업종, 문구·사무용기기 업종, 4대 보험료·통신요금·전기요금·수도요금, 플러스 오투오(O2O)·‘SK행복스토어등 온라인몰 이용 시 각 영역별로 월 최대 5천점까지 이용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또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수취, 부가세 환급대상 자동 분류를 통한 환급 예상액 조회, 국세청 세금신고용 전자파일 자동 생성 등 각종 세무 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KB국민 탄탄대로 비즈 카드의 연회비는 별도의 국내외겸용카드 발급 없이 국내 가맹점과 JCB의 해외 가맹점 이용이 가능한 케이월드와 국내외겸용(마스터)은 1만 5천원, 플라스틱 실물 카드 발급 없이 스마트폰에 카드 정보를 등록해 쓰는 모바일 단독카드는 9천원이다.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과 KB국민은행 영업점,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등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들이 사업성 경비 절감 혜택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에 필요한 각종 혜택과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에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들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 보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