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신한은행은 새학기를 맞아 써니뱅크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체크카드 기능이 탑재된 학생증을 발급 신청할 수 있는 '써니 캠퍼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써니 캠퍼스는 신한은행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고등학교·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써니뱅크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학생증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존에는 학생증을 발급받기 위해 인터넷 사전 신청을 하고 영업점에서 신청 서류를 작성한 후 발급된 학생증을 수령하기 위해 다시 영업점을 찾아야 했다.

하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써니뱅크 모바일 학생증 신청, 영업점 방문 수령 두 단계 절차만으로 간단하게 학생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또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학생증 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영업점 방문없이 입출금 계좌도 동시에 만들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신분증, 학생증에 등록할 본인의 사진이 반드시 필요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써니 캠퍼스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 친숙한 젊은 세대들이 복잡한 서류 작성과 긴 대기시간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은행 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써니뱅크를 통해 지속적으로 거래 편의성을 높인 완벽한 모바일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