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2일 출시한 ‘블랙라벨 플러스' 제품은 통돌이 세탁기 가운데 국내 최초로 무선랜을 적용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22일 출시한 ‘블랙라벨 플러스' 제품은 통돌이 세탁기 가운데 국내 최초로 무선랜을 적용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민경미 기자] LG전자가 22일 무선랜(Wi-fi)을 적용해 스마트 기능을 대폭 늘린 프리미엄 통돌이 세탁기 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통돌이 세탁기 ‘블랙라벨 플러스’는 LG 스마트홈 서비스인 ‘스마트씽큐(SmartThinQTM)’와 연동된다.

사용자가 ‘스마트씽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으로 내려 받으면 집 밖에 있어도 세탁물의 소재와 양, 오염물질의 종류 등에 따라 세탁 코스를 선택하고, 세탁 시작 시간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세탁기의 고장 원인, 수리 방법, 한 달 동안 사용한 전기량 등도 확인할 수 있고, 통세척 시기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블랙라벨 플러스’는 DD(Direct Drive) 모터가 구현하는 강력한 회전력으로 세탁통을 직접 돌리는 통돌이 세탁기로, 6개 방향에서 나오는 초강력 물살로 세탁물을 두드리듯이 빠는 ‘대포물살’ 기능을 통해 찌든 때를 손쉽게 제거한다.

15분 동안 대포물살로 이물질을 제거하는 ‘급속통세척’ 기능과 보푸라기는 걸러주면서 세균번식을 억제하는 ‘슈퍼클린 스테인리스 필터’는 세탁통을 위생적으로 관리해 준다.

LG전자가 2013년 첫 출시한 프리미엄 통돌이 세탁기인 ‘블랙라벨’ 시리즈는 지난해 판매량이 직전 연도보다 80% 이상 늘었다.

이번 신제품의 출하가는 모델에 따라 74만 9천원에서 96만 9천원까지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올해 출시하는 모든 생활가전에 스마트 기능을 기본 탑재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본연의 성능은 더욱 강화한 제품을 지속 선보여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