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단문화사/ 박정수, 김남수 지음

 
 

[현대경제신문 안효경 기자] 이 책은 현재 아파트(오피스텔 포함)를 300채를 소유한 ‘부동산 투자의 귀재’ 박정수(PJS컨설팅, 쇼하우스 대표) 작가와 김남수 리치앤코의 재무설계팀장이 공동 집필한 정부와 금융회사가 절대로 알려주지 않는 부동산과 금융자산 활용법이다.

또한 2016년 4월에 초판 발행돼 11월 현재 27쇄를 찍은 박정수 작가의 ‘왕초보도 100%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 100문 100답’의 후속편이자 ‘실천편’ 성격의 도서다.

부동산 투자의 왕초보도 누구나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100문 100답 형식을 취해 엄청난 반향을 일으킨 ‘왕초보도 100%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 100문 100답’의 독자들이 막상 실천에 옮기고자 할 때 막막하게 느끼는 예금, 주식, 보험 등의 금융자산 활용법에 대해 문의가 많아 이 책을 집필했다.

파트1 ‘부자 시크릿’에서는 부동산 부자가 되려면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며, 또 부자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에세이처럼 설명한다.

파트 2는 ‘부동산 시크릿’으로 부제처럼 뉴스테이 시대에 어떻게 부동산 투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마지막 파트 3 ‘금융 시크릿’은 저금리 시대에 금융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법과 모르면 당할 수밖에 없는 현재 금융 상품의 문제점을 낱낱이 밝혔다.

따라서 차례의 100가지 항목만 봐도 부동산과 금융에 대해서 왕초보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꾸몄으며, 또한 잘못 가입 및 운용하고 있어서 피해를 보고 있거나 향후 손실을 볼 수밖에 없는 금융상품의 문제점 등을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어서 부동산과 금융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아주 유용한 생활실용서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