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들이 18일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서본점에서 프리미엄 냉장고와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들이 18일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서본점에서 프리미엄 냉장고와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민경미 기자] 삼성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와 세탁기가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맞아 시행 10일 만에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행사 제품들이 완판 됐다고 18일 밝혔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을 포함한 9월 한 달간 삼성전자의 국내 프리미엄 4도어 냉장고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금액 기준으로 60% 이상 성장했다.

특히 행사 모델로 준비한 지펠 T9000은 뉴스플랜디드 메탈을 적용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로 준비했던 5천대가 10일 만에 완판, 추가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삼성전자 지펠 T9000 전체 판매량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 시작 후 한 주 동안의 판매량이 행사 직전 한 주 대비 금액 기준 15% 이상 성장했다.

패밀리 허브는 기존 생활 방식을 새롭게 변화시킨 스마트 기능과 편의성,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콘텐츠로 ‘코리아 세일 페스타’ 시행 첫 주 판매량이 행사 전 주 대비 대수 기준 150% 증가했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는 9월 한 달간 판매된 전체 드럼세탁기 중 대수 기준 70% 이상의 비중을 차지했다. 작년 9월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비중은 약 30%였다.

삼성전자가 행사 모델로 준비한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애드워시 3천대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시행 10일 만에 완판 됐다.

세탁 중에도 세탁물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는 삼성 ‘애드워시’는 강력한 세탁은 물론 ‘세제자동투입’과 물 없이 공기만으로 세탁하는 ‘에어워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9월 한 달간 액티브워시 기획 모델은 같은 용량의 모델 대비 대수 기준으로 월평균 약 40% 이상 판매됐으며, 일반형 대용량 세탁기는 행사 10일 만에 월평균 판매 수준을 넘어섰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이 매우 뜨겁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