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북/신일식 지음

 
 

 

 

 

 

 

 

 

 

 

 

 

 

[현대경제신문 안효경 기자] 우리나라처럼 빨리 변화하는 나라도 없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도 유례없는 단기간 경제적 부흥을 이루고 끝없이 변화에 적응하며 전진하고 있다. 이 속에 사는 우리는 취직을 한 뒤에도 막연한 불안감에 휩싸여 떠밀리듯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

그런데 그 막연한 불안함은 머지않아 실제가 된다. 사회생활 10~15년 차에 접어드는 40대 때가 되면 자리에 위협을 느낀다.

대한민국의 직장인들은 빠르면 40대 후반 늦어도 50대 초반까지는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은퇴를 선택하게 된다.  저자도 마찬가지로 그런 이유로 강사를 시작했다.

강사 경험 없이 우연히 강사 CEO에 도전했고, 바닥부터 시작하여 여러 우여곡절을 겪으며 한 달 동안 단 하루도 쉬는 날 없이 강의를 나가기도 하였던 그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강사 CEO가 되었다.

지금 자리에 오르기까지 몇 백 번 포기하고 싶은 절망을 맛보았다. ‘강사 전성시대’라 불리며 두 번째 인생을 강사로 살고 싶은 모든 이들이 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말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

현재 강사 CEO로 창업하고 싶은 이들을 돕는 한국강사창업센터 대표로서 ‘퇴직 전 1년 간 1주일에 6시간 투자하여 강사 창업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계에 부딪힌 평범한 직장인이 억대 연봉 강사 CEO로 에너지 넘치는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변화시키는 것을 평생 업으로 삼고 있다.

이 책에는 처음 강의를 시작하는 사람도 강사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7단계 트레이닝 시스템이 실렸다. 아이템 찾기, 콘텐츠 만들기, 강의안 설계하기, 강의 기본기 배우기, 강의 시연하기 등 차례차례 단계를 마스터하다 보면 당신도 어느새 억대 연봉 강사 CEO가 되어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